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의회소식-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구민 감동, 열린 의정 희망의 미추홀구를 위해 최선 다할 터

배상록 미추홀구의회의장 | 2019-07-23 오후 12:45:21

인천시미추홀구의회는 지난 1년간 15명의 전의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주민의 대변자로서 구민이 진정으로 원하고, 구민이 만족하는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구민 감동 열린 의정, 희망의 미추홀구`라는 슬로건 아래 집행부와는 대립 관계가 아닌 주민의 입장에서 객관적 판단으로 주민을 위한 견제와 협력을 펼쳤습니다.

지난 1년간 미추홀구의회는 제233회 미추홀구의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제8대 전반기 의장단 및 의원 각각의 전문성과 개인별 능력을 고려한 위원회를 구성하고 이후 제234회부터 241회까지 총 8회에 걸쳐 회기를 열어 총 115건의 의안을 처리하며 구민의 목소리가 의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의회는 계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을 위해 구민에 입장에서 조례를 제정하고 예산을 편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복지 증진에 힘써왔습니다. 더불어 구도심에 새 활력을 불어넣고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의안을 발의하고자 꾸준한 연찬과 연구를 거듭하여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 공공시설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 촉구 결의,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수봉공원 일원 고도제한 완화 촉구 결의안 등의 시의적절한 발의와 채택으로 주민의 참뜻을 대변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더불어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독주를 견제함과 동시에 구민을 위한 사업추진에 있어 적극적 업무처리가 이루어지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우리 미추홀구의회는 구민 여러분들의 대변자 일뿐 미추홀구의 주인은 43만 주민 여러분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화려한 미추홀구 발전의 꽃이 만개함은 물론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민복지라는 풍성한 열매를 맺는데 양질의 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의정운영 전반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를 당부드립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