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구정종합-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미추홀구 보훈회관 재개관

안성구 명예기자 | 2019-07-23 오후 2:24:10

미추홀구 보훈회관이 지난 612일 새로 문을 열었다.

기존 보훈회관은 1969년 지어진 시설로 노후되고 공간이 협소함에 따라 구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보훈회관(인주대로 132)을 철거하고 새로 건립하는 공사를 추진해왔다.

건립된 회관은 지하1·지상6, 연면적 1274규모로 사업비 396600만 원을 들여 지난 5월 완공했다.

보훈회관은 경로당, 식당, 건강증진실, 강당, 사무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3~6층에는 보훈단체 사무실이 입주,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광복회, 6.25참전유공자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고엽제전우회, 무공수훈장회 등이 사용하게 된다.

이들 단체는 회원관리를 주된 업무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 제공, 회원 간 친목도모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민남 미추홀구 상이군경지회장은 "새 보훈회관이 건립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보훈가족들이 회관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들과 적극 협의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미추홀구 4천여 국가유공자 및 유족들의 숙원이던 보훈회관을 건립, 보훈단체 회원 간 화합과 친목도모,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안성구 명예기자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