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구정종합-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젊음의 광장 페스티벌부터 국가제사 재현까지. 축제 풍성

최향숙·문하연 명예기자 | 2019-09-24 오후 2:58:00

 가을 한가운데서 미추홀구의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상권부활과 젊음의 거리 탄생을 알리는 `제물포 영스퀘어 페스티벌`과 주안시민지하도상가 상인들이 준비한 테마 패션쇼가 첫 포문을 연다. 또 조선시대 국가 제사를 재현하는 원도사제와 주민 마당예술동아리가 펼치는 학산마당예술 `놀래`가 올해도 무대를 꾸민다. 제각각 특색을 지닌 4색의 페스티벌에 참여, 이 가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제물포 영스퀘어 페스티벌

오는 1025()부터 27() 제물포역 북광장에서 제물포역 역세권의 상권부활과 젊음의 거리 재탄생을 알리는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제물포역 북광장에 `젊음의 광장`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학생 및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제물포 북광장 역세권 상권 활성화 및 새로운 문화명소 조성을 위해 준비됐다. 젊음의 광장이 조성된다면 정기적인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축제는 1025()부터 북광장 공영주차장 앞에서 비어광장, 콘서트,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비어광장은 주말 저녁 주민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맥주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광장에 파라솔 및 테이블을 설치되어 누구나 광장에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북광장 메인 무대에서는 관내 중··대학생 동아리공연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제물포역 북광장 일대가 예전의 영화를 되찾을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던 중 2년 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을 이번에 하게 됐다"고 전했다.

 

일 시 1025()~27()

장 소 제물포역 북광장 공영주차장 앞

문 의 문화예술과 880-4766

 

 

주안시민지하도상가 패션브랜드 대전

오는 1011()부터 12()까지 주안시민지하도상가에서는 `패션브랜드 대전`을 개최, 테마 패션쇼를 시작으로 경연대회, 공연, 거리극, 먹거리, 프리마켓, 시민참여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국비로 지원되는 이번 축제는 시장, 상인, 다문화센터, 인천시, 미추홀구 등 민·관이 만들고 진행하는 정기 문화축제로 패션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을 알리고 상가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패션브랜드 대전은 점포마다 패션코디 및 브랜드 표현 전략을 전문가를 통해 교육하고 지난 5월부터 예선을 진행, 본선에 오른 15개 점포의 패션을 선보인다.

패션쇼 모델들도 전문 모델이 아닌 점포 고객이나 인근 주민들이 무대에 선다. 장소는 시민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여기에 놀거리, 먹거리도 다양하게 꾸며진다.

 

일 시 1011() ~ 12()

장 소 주안시민지하도상가

문 의 주안시민지하도상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070-8822-9074

 

 

4회 인천원도사제·9회 낙섬축제

`인천원도사제·낙섬축제`105() 오전 1030분부터 용정 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미추홀구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담고 있는 조선시대 국가제사 원도사제(猿島祠祭)를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마을 축제와 연계, 지역 대표 전통문화축제로 만들기 위해 시작됐다.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서해의 섬들을 품은 원도사제 고유의 의미를 되살리고 역사적 고증에 충실한 행사를 재현하는 동시에 용현5동 마을축제인 낙섬축제와 연계, 지역 주민과 학생, 문화예술 단체, 자원 활동가, 상인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장으로 꾸민다.

전통마당으로 원도사제 재현행사 `하늘의 소리를 듣다`를 펼친다. 용현동 두레공원에서 행사장까지 300여 명이 원도사 터의 신물(태양, , 바다, )을 모셔가는 행진 퍼레이드를 연다. 청황패놀이 줄 당기기는 관람객 누구나 참가할 수 잇는 화합과 만복을 기원하는 장이다.

구분 주요 행사내용

전통

마당 - 원도사제 재현행사, 소망의 퍼레이드, 청황패놀이 줄 당기기

- 전통연희 버스킹, 전통문화체험, 미추홀 역사 홍보·전시 등

열린

마당 - 낙섬축제(축하공연, 노래자랑, 그림 그리기 대회, 시장 먹거리)

- 두레정원 체험, 주민 플리마켓 및 Meet. U. 마켓, 푸드트럭 등

체험

마당 - 문화체험, 건강체험, 토탈공예, 전시·판매 부스존

- 의상체험, 행사장 상징물 및 인생네컷 포토존

 

일 시 105() 오전 1030~

장 소 용정 근린공원 일원

(인천SK스카이뷰 아파트 23번 게이트 사이)

문 의 문화예술과 880-4667

용현5동 행정복지센터 728-6221

 

 

6회 학산마당예술 `놀래`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마당예술 `놀래`는 마당극에서 타 장르까지 시선을 넓히는 마당예술로 확장, ``라는 주제로 1019() 옛 시민회관 쉼터와 문화예술창작지대 ``에서 개최된다.

마당극 경연마당에 참여하는 마당예술동아리들은 동 행정복지센터, 시각장애인복지관, 미추홀가족센터, 아파트공동체 등 기관이나 마을공동체와 연계해 구성된 동아리들도 주민 1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동네 살아지다`라는 주민 전시도 선보인다. 주안3동 재개발 지역이 사라지기 전의 모습을 사진과 주민공동판화로 전시하고, 주인선의 옛 풍광을 오브제로 재현하거나 인형극으로 선보인다. 학산지속발전협의회가 진행한 주인선을 주제로 한 아이들 그림도 전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 생활동아리 축하공연,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활동, 인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연계한 체험 및 판매부스도 운영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www.haksanculture.or.kr)에서 볼 수 있다.

 

일 시 1019() 오후 2~

장 소 옛 시민회관 쉼터와 문화예술창작지대 ``

문 의 미추홀학산문화원 866-3994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