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구정종합-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복지로 골목골목 함께 웃는 한마당

박종남 명예기자 | 2019-09-24 오후 3:05:32
 `2회 미추홀구 사회복지박람회` 1012일 개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의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시에 사회복지정책을 알리기 위한 행사는 미추홀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춘석)가 주관한다.

·관 복지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확장,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효율적인 전달 체계를 구축하는 행사다.

식전공연과 개회식, 무대공연, 체험부스와 부대행사로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이 커지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복지 종사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과 희망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식전 행사와 무대공연 대부분은 복지시설에서 실력을 쌓은 주민들이 채운다. 미추홀구 여성합창단이 무대를 열면 플루트 연주와 한국무용, 난타공연, 마술, 색소폰 앙상블 등 공연이 지루할 틈 없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과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손수건 자수 놓기, 미아방지용 구슬 팔찌 만들기, 냅킨아트로 손거울 만들기, 전통놀이기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건강부스에서는 혈관, 체지방, 치매 검사와 상담을 진행, 참가자들에게는 파스를 나누어 줄 계획이다. 가족사진 촬영과 포토 엽서 만들기 등 이벤트도 열린다.

생애주기별로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이색체험과 공연을 통해 `사회복지`에 친숙하게 한발 다가갈 이번 행사는 우천 시에도 구청 대회의실과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함께 머리를 모으고 힘을 보태서 여는 장이니만큼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서 정보도 제공받고 체험도 하면 좋겠다"며 구민을 두 팔 벌려 초대한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