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노인/청소년-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공간

권봉교 명예기자 | 2020-03-25 오전 10:45:24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공간

 

 

`아이사랑꿈터` 미추홀구 1호점 문 열어

 

 

 

어린이와 부모의 건강한 놀이공간과 프로그램, 각종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아이사랑꿈터 미추홀구 1호점`이 지난 2월 도화동에 문을 열었다. 아이사랑꿈터는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출산 및 육아 정책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했다. 미추홀구 1호점은 도화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단지 피트니스센터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됐다.

 

 

 

부모들이 영유아 자녀들과 함께 안심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공간 제공과 함께 공동돌봄, 자조모임을 지원한다. 또 다른 부모와 놀이·체험학습 정보를 공유하며 가정에서 양육하는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 육아친화 분위기를 조성한다.

 

1호점은 놀이체험실과 프로그램실, 상담실, 수유공간 등을 갖췄다. 다양한 놀이와 도구를 활용한 신체놀이, 오감체험놀이 활동을 주간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아이 기질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그림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소통`과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가정연계 놀이활동 `자조 모임` 등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을 월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부모(보호자)를 동반한 만 0~5세 영유아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부모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 시설을 방문 후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조부모가 방문할 경우엔 영유아와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3개 시간대로 나누어 운영하며 프로그램은 주 1~2회 진행한다. 원하는 시간을 정해 사전예약하고 이용료를 납부 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안전한 놀이를 위해 시간대별 10가정으로 이용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주민 안전을 위해 휴관 중이다. 상황이 종료되는 대로 다시 문을 열 예정이다.

 

한편 구는 공동주택 단지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연말까지 아이사랑꿈터 3개소를 추가 설치, 2023년까지 총 14개소를 열 계획이다.

 

 

 


아이사랑꿈터 미추홀구 1호점

 

- 위치: 미추홀구 숙골로112번길 12  도화서희스타힐스 피트니스 센터 내

 

- 이용시간: 화~토요일 10:00~18:00(월·공휴일 휴관)

 

   ※ 시간대별 이용 : 10:00, 13:30, 16:00(각 2시간)

 

- 비용: 1천 원(2시간 기준), 프로그램비 2천 원(재료비 별도)

 

- 문의: 아이사랑꿈터 872-1255, 보육정책과 880-5958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