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노인/청소년-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통 발효음식 보급에 앞장

권봉교 명예기자 | 2020-05-25 오전 8:40:18

 ()인천전통발효진흥원, 주안에 문 열어. 전통주 빚기 무료체험

 

 

 

 

 

 

 

전통주와 발효식품 보급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내건 민간단체가 최근 주안에서 문을 열었다.

 

 

 

인천전통발효진흥원은 지난 4월 주안역 인근 제이타워 1차 지식산업센터에서 개원했다. 전통주와 식초, 된장, 간장, 젓갈 등 발효식품 전반에 대한 교육과 보급을 통해 전통발효식품의 계승 및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 증진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인천전통발효진흥원의 개원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면역력 증진에 장내 미생물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장내 미생물을 활성화시키는 최고의 비결이 우리 전통발효식품에 있기 때문이다.

 

 

 

진흥원은 전통발효의 기본적인 내용과 분야별 특화된 장·단기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간장,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메주 만들기와 전통술 빚기, 과일·야채청 등 청교실, 장아찌 교실, 고급주 심화과정, 식초교실, 수제맥주, 칵테일취미반 등 발효음식에 대한 다채로운 교육을 통해 전통 기법들을 교육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주거방식이 바뀌면서 전통발효음식이 사실상 단절됐다""면역력이 낮아지면서 생기는 질병이 만연한 세태를 극복하기 위해 면역력 증진과 직결된 장내 미생물을 키우는 발효음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오는 620일 오후 2시 전통주 빚기 무료체험을 진행한다. 성인인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61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 단 발효통 구입에 필요한 1만 원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관심있는 구민들은 전화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인천전통발효진흥원

 

 

 

위치 염전로 330, 제이타워 616

 

 

 

문의 872-2270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