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문화/오피니언-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고졸 검정고시 모바일 앱으로

허예지 명예기자 | 2020-05-25 오전 8:41:53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생들과 학습지원 앱 개발

 

미추홀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생들은 후배들을 위해 검정고시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센터가 추진한 청소년 긴급지원프로젝트 `드림 딜리버리`에 졸업생들이 개발에 참여,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모바일 앱 운영을 지원한 것이다.

 

`고졸 검정고시`라는 앱으로 졸업생들 본인이 검정고시를 준비할 당시 겪었던 어려움을 떠올리며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를 넣었다. 고졸 검정고시는 학습방법도 막막하고, 두꺼운 책을 가지고 다니기도 힘든 후배들이 보다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긴 학습도구다.

앱에는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연도별, 과목별로 선택해 채점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앱 개발에 참가한 청년들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보완·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기초문제풀이 영상을 추가하기 위해 영상 촬영과 편집을 하고 있다.

센터에서도 비대면 방식의 직업 퀴즈 맞히기, 마스크 미션, 칭찬릴레이, 건강교육 등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재와 마스크, 도시락 지원 등 오프라인 사례관리를 통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학습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졸 검정고시 앱은 학습 영상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과목별로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 촬영과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개인사정 등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상담과 자기계발 및 학력취득, 체력관리 지원 등 중단된 학업을 잇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868-9846~7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