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문화/오피니언-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문화누리카드로 문화강좌 들어요

안성구 명예기자 | 2020-06-24 오후 5:41:43

문화누리카드로 문화강좌 들어요

 

사회적경제기업 연계 10개 강좌 진행

 

 

사회적경제기업이 다양한 문화강좌를 열고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6월 말부터 `문화를 누리는 두레온`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누리카드와 사회적경제기업을 연계,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취지가 담겨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바우처 카드다.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며 `문화를 누리는 두레온` 강좌를 수강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준다.

 

 

 

강좌는 매월 마지막 토요일 홈플러스 학익점 내 `두레온` 매장에서 진행한다. 8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 `고흐 별이 빛나는 밤에 컵 그리기`를 시작으로 `문화야 놀자 흔들이 추시계 만들기`까지 10개 강좌를 이어간다.

 

 

 

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회적기업이나 협동조합에 문의하면 수강신청 할 수 있고 문화누리카드가 없어도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천 원, 일반카드 소지자 1만 원이다.

 

 

 

`두레온`은 사회적경제기업 복합매장으로, `두레`처럼 지역주민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제품을 상시 전시·판매하며 프로그램 운영이나 소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판매 제품은 화장품부터 자개 공예품, 원목도마, 누룽지 스낵 등 다양하다. 인천e음 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공산품을 제외한 문화예술품, 도자기, 도서 등은 문화누리카드로도 구입할 수 있다.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구민들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잘 몰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이번 기회에 문화체험강좌나 복합매장을 이용하며, 체험도 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도 구입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위치: 미추홀구 독정이로 87

 

문의:  883-7888

 

사회적경제 복합매장 두레온

 

위치: 미추홀구 소성로 6(홈플러스 인하점 2)

 

문의:  862-7888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