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구정종합-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구민과의 약속 차질없이 이행한다

이영화 명예기자 | 2020-07-24 오전 10:02:08

구민과의 약속 차질없이 이행한다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 선정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미추홀구가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되며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해를 이어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인천에서 미추홀구가 유일하다.

 

구는 공약이행완료분야에서 추진완료 9, 완료 후 계속 추진 97, 정상추진 44건으로 총 150건 공약 중 106건이 완료·이행돼 전체 이행률 70%를 기록했다.

 

민선7기 공약은 일자리, 교육, 복지, 안전, 건강, 주거·교통, 문화, 경제, 환경, 행정, 자치 등 11대 분야, 57개 실천공약 등 총 150개 세부 공약사업을 담고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지역 시장형 일자리 5% 확대, 안전·재난 컨트롤 타워 구축, 맞춤형 도시재생사업 실시, 장애인 전문 보육시설 및 장애인 거주시설 건립, 미추홀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등이 있다.

 

구의 전반적인 공약사항과 실천 계획, 분기별 이행상황 등은 미추홀구 홈페이지 `열린구청장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청장 공약실천` 메뉴를 따라 들어가면 공약목록과 세부과제, 소요예산과 이행률 등을 공개하고 있다. 구민의 의견을 어떻게 구정에 반영하고자 했는지, 구민과의 약속을 얼마만큼 실천해왔는지 그간의 실적이 궁금한 구민들에게 참고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민선7기 구정철학과 구민의 목소리를 담은 공약실천 과제를 차근차근 실천해 구민과의 약속을 꼭 지켜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공약이행 추진과정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며 `골목골목 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