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미추 - 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추홀구 나이스미추
여기를 누르면 인쇄가 시작됩니다.

진료, 숭의보건지소로 오세요
강현숙 명예기자 | 2020-06-24 오후 5:50:47

"진료, 숭의보건지소로 오세요"


 

미추홀구보건소가 코로나19 선별진료와 방역에 집중하는 가운데 숭의보건지소가 지역보건사업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 내과진료실 업무가 예년보다 25% 정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임산부 등록도 지난해에 비해 2배가 증가했다.

 

그동안 미추홀구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대응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검사하기 위한 선별진료소 운영과 방역활동, 상황실 운영 등에 집중하게 됐다. 그 영향으로 일반진료와 예방접종, 모자보건사업 등의 업무는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다.

 

이에 따라 주민들의 건강상 문제와 불편함을 덜기 위해 일부 업무를 숭의보건지소에서 맡아 하고 있다.

 

특히 적정 시기에 지원이 필요한 산후 도우미 지원과 난임 및 미숙아, 고위험 임산부에 대한 병원비 지원 등 모자보건사업은 미추홀보건소에서 간호사 2명이 파견돼 평소와 같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금연사업도 숭의보건지소에서 진행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보건소가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면서 보건사업에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계속 감염병 상황을 주시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숭의보건지소

 

위치 미추홀구 경인로 54

 

문의 880-5365

 


Copyright (C) 2020 The Incheon Nam-Gu Center.All rights Reserved.